2017.03.19

마음수련 명상 꿀팁 Best 5

1. 마음수련은 인스턴트 라면이 아닙니다.

한 번의 명상을 통해 기분이 좋아질 수도 있고, 마음이 편해질 수도 있지만 그 마음의 뿌리를 없애지 않으면 그 느낌은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명상을 한 단계, 한 단계 하다 보면 원인된 마음의 뿌리가 없어지고, 근본 목적인 진짜 마음을 찾아 그 마음으로 되어 살 수 있습니다.

meditation-tips-best-1

2. 마음수련 명상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내가 살아온 삶의 시간은 마음수련을 시작하여 돌아본 시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따라서 삶을 돌아보는 것은 인내가 필요하고, 때론 곰곰이 생각하며 노력해야 하는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내가 투자한 시간과 열정만큼 효과도 나나납니다.

meditation-tips-best-2

3. 다른 사람을 보지 말고 마음수련 방법을 따라가십시오.

어려운 수학문제를 풀 때, 그 문제를 풀 수 있게 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도움이 아닌 수학 공식입니다. 마음수련 방법은 단순하지만 그 방법을 실행하고 겪는 변화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나의 명상 과정은 나만의 것이니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세요.

meditation-tips-best-3

4. 자신의 마음에 솔직해야 합니다.

마음수련 명상을 할 때 나의 마음 상태에 대해 솔직하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나의 현재 상태와 변화되는 과정에 솔직하십시오. 나를 잘 모르겠다면 도움과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은 오랜 기간 명상을 하고, 많은 사람들과 상담을 한 경험이 많은 명상 전문가입니다. 마음에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표현한다면, 좀 더 명상에 집중할 수 있고, 더 많은 마음을 찾아서 비울 수 있습니다.

meditation-tips-best-4

5. 마음수련은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마음수련은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도, 길을 건다가도, 마트에서도, 베스트헬스댄스를 추는 시간에도, 어디에서나 할 수가 있습니다. 빼기 명상을 통해 나의 마음을 청소하면 남아있는 마음을 확인할 수 있고 스스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나는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meditation-tips-best-5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