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멘탈 강화 위한 국내 첫 맞춤형 마음수련 캠프, ‘새마음 캠프’ 개최

2015.03.27

대학생 멘탈 강화 위한 국내 첫 맞춤형 캠프, ‘새마음 캠프’ 개최

– 전인교육센터, 3월 28~29일 대학생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설
– ‘마음이 바뀌어야 인생이 바뀐다’ 캐치프레이즈
– 대학생 정신건강 위한 1박2일의 명상 & 힐링 여행

논산–(뉴스와이어) 2015년 03월 27일 — 대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맞춤형 마음수련 캠프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청년 실업률이 외환위기 이후 1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졸업 후 실업의 불안에 스펙 쌓기와 학업의 짐까지 지고 있는 것이 대학생들의 현실. ‘새마음 캠프’는 이런 대학생들의 멘탈 강화를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새마음 캠프’는 기업교육 전문회사인 전인교육센터가 주최하고,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팀이 주관하며 오는 3월 28~29일, 충남 논산 소재 전인교육센터 교육장에서 열린다. ‘마음이 바뀌어야 인생이 바뀐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는 이 캠프는 대학생의 자기 성찰 능력과 자존감, 자신감, 수용과 배려, 소통 능력 등 마음의 힘을 키우는 다양한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1박2일 동안 알차게 진행되는 일정에는 ‘내 마음 상태 진단해보기’, ‘자신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멘탈강화법’, ‘마음 알기· 마음빼기 방법 익히기’, ‘자기 돌아보기’ 등 성찰의 중요성과 방법이 포함돼 있다. 또한 ‘나는 왜 이렇게 사는 거야?’, ‘지치고 힘든 마음 버리기’, ‘인생의 해답 찾기’ 등 대학생들이 처한 현실을 반영한 효과적인 마음의 처방들도 소개될 예정이다. ‘마음을 버리면 미래가 달라진다’, ‘마음 전문 멘토와의 만남’과 같은 일정을 통해 희망과 비전도 제시된다.

특히 이번 마음수련 캠프는 마음과 자기 계발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진행한다. 한국성과향상센터 CEO를 역임한 이경재 전인교육센터 원장을 비롯하여, 프랑스 파리 자끄르꼭 국제연극학교 책임교수를 지낸 움직임 연출가 유진우 부소장, 김미진 인적자원개발 컨설턴트,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 이덕주 교수가 이번 캠프에 참여한다.

마음수련의 마음빼기 명상 방법을 대중적인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모듈화해온 전인교육센터는 대표 교육프로그램인 ‘자기 돌아보기_마음빼기’ 과정을 일반에게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대학생의 감성과 현실에 맞게 새롭게 개발한 ‘새마음 캠프’는 파일럿 프로그램 성격으로, 3월 28일~29일 캠프 일정을 시작하여 이번 학기 중 5월과 6월에도 개최할 예정이다.

전인교육센터 이경재 원장은 “대학생들에게 자기 돌아보기는 새로운 변화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강조한다. “마음빼기는 이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성찰의 방법”이라고 소개하는 이원장은 “불필요하고 낡은 마음과 생각들을 모두 버리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긍정적인 사고를 하게 되며 집중력과 통찰력, 직관력이 향상되고 대인관계의 지혜도 커져 인생을 살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마음 캠프’ 일정은 3월 28일 ~29일(1박2일)이며, 토요일 오후 2시에 시작하여 일요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참가비는 5만원. 전국에서 오는 참가자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대전역과 대전고속버스터미널에서 교육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된다.

참가문의는 카카오톡 univemaum, 전화 050-5245-7245이며, 캠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새마음캠프 안내 http://ihumancom.com/?page_id=2530
를 참고하면 된다.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