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의 리더십’, CEO를 위한 마음빼기 명상 캠프 개설

NEWSWIRE
2016-03-02

전인교육센터, 3월 12일~13일 ‘CEO 명상 캠프’ 개설

논산–(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2일 — 애플사의 창업자인 스티브잡스는 명상을 통해 혁신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애플사는 혁신 글로벌 기업의 아이콘으로 각인되고 있다.

이처럼 CEO(최고경영자) 마인드는 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가히 절대적 비중을 차지한다. 조직 구성원들의 능력과 조직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CEO의 잘못된 판단과 결정 그리고 상황 대처는 공든 탑을 무너뜨린다.

21세기는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맞춰 혁신을 리드할 수 있는 CEO, 창조·긍정의 에너지로 구성원의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CEO를 원한다. 성찰하는 CEO는 그래서 필요하다.

전인교육센터(원장 이경재)는 ‘내 안의 나를 깨우는 시간, CEO 봄 명상 캠프’를 열 예정이다.

성과 목표에 짓눌린 어깨를 가볍게 하고, 2016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내 마음의 자양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CEO캠프는 지난해에도 주말캠프로 개설돼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캠프는 오는 3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된다. 첫날 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리더에게 명상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고 자신의 마음지도를 작성하는 데서 출발한다. 이어 ‘마음의 생성 원리와 작용 알기’란 과학적 접근을 통해 진심의 리더십에 다가간다. 이론은 곧바로 실전이 된다. 내 마음 돌아보기 실전은 CEO의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새로이 준비하는 시간이다.

베스트헬스댄스(Best Health Dance)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활기를 불어넣은 후에는, 보다 깊이 있는 자기 마음 돌아보기가 이어진다. 숨겨진 감성과 잠재력을 일깨우는 시간이다.

캠프에 참여한 CEO의 체험사례 발표와 ‘인생 그래프 그리기, 인생 연대기 작성’ 등 전체 삶 돌아보기 프로그램이 그것이다. 1일차 일정은 명상 전문가와 1대1 마음 나누기로 마무리된다.

2일차는 계룡산 자락의 맑은 공기와 함께 ‘마음 없이 산책하기’ 명상으로 시작한다. 오전에는 신뢰와 화합의 리더십으로 심화 학습을 이어갈 예정. 그리고 점심식사 후에는 마음빼기 방법 알기와 실습이 진행된다. 자신을 가두고 있는 마음들을 실제로 빼기하는 시간이 가슴속 후련함을 선사한다. 각자의 체험담은 2일차 프로그램의 피날레이며, 오후 4시경 1박 2일의 일정이 마무리된다.

지난해 주말캠프로 개설해 큰 호응을 얻었던 CEO캠프는 3월 12일, 13일의 일정에 이어, 오는 7월 16일과 17일에 2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CEO캠프의 교육이사로 참가하고 있는 목경수 전 LG그룹 전무이사는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집중력과 통찰력이 높아지고 마음의 그릇이 넓어졌다. 자연스레 진심의 마음을 주는 리더십이 발휘됐고, 매년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명상하는 CEO는 급변하는 환경에 지혜롭게 대응하는 것을 넘어 변화와 혁신을 주도적으로 이끌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전인교육센터 개요
전인교육센터는 인성교육전문기관으로 2012년 설립되었다. 마음빼기 명상을 통한 내면의 평화를 이루고 삶의 질을 높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 밝고 건강한 공존(coexist)의 사회를 실현해 가고 있다.

블로그: http://jadolbo.tistory.com/
홈페이지: http://www.ihumancom.com

출처: 전인교육센터

웹사이트: http://ihumancom.com/

언론 연락처
전인교육센터
홍보담당
C.H. CHOI
02-325-4192

문의 및 신청
041-731-1255

출처: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819126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