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수석팀장 대상 ‘마음빼기’교육

2014.12.11

빼기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와 자기주도적 변화역량 키워

12월11일, 대전 KT연수원에서 코웨이 주식회사 중간관리자 대상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직장인의 스트레스 관리와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 이 교육은 2014년 상반기까지 우수한 실적을 낸 전국의 코웨이 수석팀장 50명을 대상으로 4시간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기업교육전문회사인 ㈜전인교육센터가 진행한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프로그램은 ‘마음빼기’ 명상방법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편협된 생각, 화, 미움, 열등감, 고정관념 등 부정적인 마음을 없애주는 과학적인 프로그램. 이미 많은 기업체와 관공서, 학교에서 실시하여 그 탁월한 효과가 검증돼왔다.

이번 교육 과정은 ‘마음알기’, ‘마음빼기’, ‘움직임 힐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모든 스트레스와 힘든 마음들의 근본 원인이 무엇이며 어떻게 형성되는 것인지 알고, 또 그런 마음을 실제로 버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움직임 연기의 대가인 국민대 콘세르바토리 유진우 교수가 진행하는 움직임 힐링 시간에는 유쾌하고 편안한 신체이완으로 마음과 몸의 힐링을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코웨이 수석팀장들은 교육 소감을 통해 “내 자신을 내려놓는 시간이어서 너무 좋았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비우는 게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또 마음이 편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밝혔다.
 
출처: 전인교육센터 http://www.ihumancom.net/news/articleView.html?idxno=110
 
 
coway0325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