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행정실무사를 위한 마음 빼기 교육

2014.12.29

혁신학교 거점학교 김포 사우초교, 학교 행정실무사 연수 실시

12월 29일, 경기도 김포시 사우초등학교에서 김포관내 학교 행정실무사 대상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교육이 진행됐다.

학교의 다양한 행정업무를 맡아 처리하는 행정 실무사들의 스트레스 관리와 행복감 증진을 위해 실시된 이 교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7시간 맞춤형으로 구성됐으며 마음알기, 마음빼기, 몸마음 힐링(신체이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마음알기의 강의는 마음수련메인센터 1과정 책임도움인 이석정 강사가 진행했다. 이 강사는 사람은 몸이 아닌 마음에 의해서 살고 있다고 말하며 마음이 만들어지는 원리와 마음의 실체, 그리고 그 작용과 결과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는 또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자기중심적인 부정적 마음을 버리고,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근본 마음인 가장 크고 넓고 자유로운 마음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러한 근본 마음, 즉 본성의 회복은 인간이 추구해야할 소중한 가치이며 우리 삶을 가장 행복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어진 마음빼기 시간에는 실제로 마음을 버릴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안내하고 실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행정실무사들은 마음에 대한 강의가 매우 새롭고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실제로 마음을 비우고 버릴 수 있는 빼기방법에 대해서 큰 관심을 보였다.
 
출처: 전인교육센터 http://www.ihumancom.net/news/articleView.html?idxno=115
 
school0325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