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은 인간 마음을 우주마음으로 바꾸어참된 본성을 찾고, 우주마음으로 살아가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본래인 우주를 그릴 수는 없지만 이렇게 동그랗게 그려놓고 생각해봅니다.

space

별도, 태양도, 달도, 지구도, 사람도, 모두가 무한대 우주 허공에서 나왔습니다.

moon sun earth human

우주 만상이 창조되기 이전의 본래 우주(우주 이전의 우주)를 본바닥이라고 합니다.

subtext03

본바닥인 본래 우주는 별이 있기 이전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습니다.

또한 모든 것이 사라져도 그대로 있는 영원 불변한 존재입니다.

사람의 본성 또한 무한하고 영원한 본래 우주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본래의 마음으로 살아가지 못합니다.

scene3_human01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지금까지 보고 듣고 경험한 것들을 마음속에 담아두고 그 속에서 살아가기 때문이지요.

mom_copy fight_copy love_copy home_copy money_copy sad_copy man_copy grandfather_copy space_gray

이 사진세계는 실제와 너무나 똑같이 겹쳐져 있어서 우리는 실제 세상에 사는 줄 착각하고 살아갑니다.

subtext01 subtext02

하지만 내가 살고 있는 세상은 실제 세상이 아니고 자기 마음세상 속입니다.

나의 마음세상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가짜마음이기 때문에 버릴 수 있습니다.

마음수련에는 자기 마음세상에서 벗어나 우주마음이 되는 정확한 방법이 있습니다.

허상의 마음세계에서 살아왔던 나와 별,달, 태양, 우주마저도 다 지우면 본래 우주마음만 남아 내 마음은 우주가 됩니다.

human space2 minus minus equal equal2 method01 method02 method03

우주마음은 가장 크고 가장 높고 가장 넓고 가장 낮아 일체의 걸림이 없이 모든 것을 포용하는 순리의 마음입니다.

우주마음에서 다시 나서 사는 것이 우주가 되어 사는 삶이고 완성입니다.

space_smilemore space_smile

지금은 마음의 시대이고, 빼기의 시대이며 완성의 시대입니다.지금 이 순간에도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마음 빼기를 하여 완성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scene5_human01 girlcolor momcolor mancolor fafacolor

마음수련이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세상, 우리 모두 함께해요.

lets L E T aps S D O i T_s T_s O_s g E_s T_s h E_s r 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