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자녀를 데리고 갈 수 있나요?

메인센터에서 자녀와 함께 수련하시는 경우, 10세 미만까지는 동반 입소가 가능합니다.
10세 미만의 아이들은 유아방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아동 1인당 하루 5,000원의 비용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부모님이 편안하게 수련하도록 자녀를 돌봐드리며, 밤에는 자녀와 함께 유아방에서 주무실 수 있습니다.
(10세 이상의 아이는 유아방 이용은 어려우며, 일반적인 입소 비용이 적용됩니다.)

메인센터의 입소 및 퇴소 시간이 궁금합니다.

입소 등록은 매주 토요일 오후 2~5시이며, 퇴소는 그 다음 주 토요일 점심 식사 이후입니다.

빨래는 어떻게 하나요?

빨래는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세탁·건조기가 있습니다.
세탁 1회 1,000원(1kg) / 건조 1회 1,000원(4kg)입니다.

메인센터에서 아는 사람과 숙소를 같이 쓰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지인과 숙소를 함께 사용하시는 것은 수련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귀한 시간을 내신 만큼 효율적인 수련을 위해 지인이나 가족들과는 같은 방을 배정하지 않고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같은 원칙은 청소년 캠프 등 모든 프로그램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메인센터에서 수련하고 싶은데, 숙소가 어떤지 궁금해요. .

숙소는 1과정의 경우, 깨끗하고 아늑한 방을 2명이 사용합니다. 방에는 간단한 수납장과 친환경적으로 세탁된 깨끗한 침구가 있으며, 각 방마다 세면대와 양변기가 있는 작은 욕실이 있습니다. (2과정부터는 숙소 배정 인원수가 달라집니다.)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메인센터 내 구내식당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식사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하절기 식사시간
아침 : 7:00~8:00 / 점심 : 12:30~1:30 / 저녁 : 6:30~7:20

– 동절기 식사시간
아침 : 7:30~8:30 / 점심 : 12:30~1:30 / 저녁 : 6:00~6:50

여름엔 냉방, 겨울엔 난방 시설이 잘되어 있나요? 또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나요?

냉난방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더위와 추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메인센터의 경우 새벽이나 밤엔 기온차가 있을 수 있으니, 긴팔, 겉옷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컴퓨터의 사용은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자아성찰의 시간인 만큼 집중적인 수련을 도와드리기 위한 정책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인센터의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에 대해 알고 싶어요.

메인센터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생활필수품, 간식 등을 판매하는 매점, 다양한 차와 음료를 판매하는 커피하우스, 미용실, 유기농샵 등이 있어 수련하시는 동안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차량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도 가능합니다.

논산 메인센터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각 지역센터에서는 개인 차량이나 대중교통의 이용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을 위해, 매주 토요일마다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 지역센터 차량 이용시 <가까운 센터> 안내
http://www.meditationlife.org/contact-maum-meditation/find-local-centers

– 개인차량 및 대중교통 이용시 <오시는 길> 안내
http://www.meditationlife.org/programs/main-center/

메인센터와 지역센터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메인센터는 입소하여 수련하는 것이어서 집중수련을 할 수 있고, 수련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지역센터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출퇴근식으로, 하루 중 편안한 시간을 선택하여 수련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련에 참가하실 경우 메인센터는 일주일 단위로, 지역은 한 달 단위로 등록이 진행됩니다. 교육 과정과 프로그램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나요?

<메인센터>
식사시간과 휴식시간을 제외하고는 모두 강의와 수련으로 구성됩니다.
즉, 오전 강의와 수련, 오후 수련, 그리고 저녁 강의와 수련으로 진행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인센터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meditationlife.org/programs/main-center/

<지역센터>
아침 9시 30분부터 밤 11시 30분까지 하루 7번의 강의와 수련이 진행됩니다.
수련 시간표를 확인한 후 가능한 시간에 맞춰 수련하시면 됩니다.
횟수에 상관없이 원하시는 시간에는 모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배정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센터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meditationlife.org/programs/local-ce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