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서 천국 극락 낙원에 가는 방법

에릭호퍼 어워드 2014몽테뉴메달 수상자 우 명 선생의 인생 지침서

마음수련 신간저서- 살아서 천국 극락 낙원에 가는 방법
혼란한 세상, 수많은 마음속에 흔들리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인생 지침서
출판 2023년 09월 04일
번역영어

혼란한 세상, 수많은 마음속에 흔들리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인생 지침서

에릭 호퍼 어워드 2014 몽테뉴메달 수상자
미국 저널 및 서점 베스트셀러 작가 우 명 선생의 화제의 신간
교보문고 인문 분야 11주 연속 베스트셀러
예스24 철학/사상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알라딘 인문 철학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어떻게 살 것인가, 삶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
진짜 나, 진리가 되어 사는 방법에 대해 답하다

이 책은 사람이 자기 자신으로부터 벗어나, 진리가 되어 사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삶을 살며, 살아 있을 때 내 마음이 진리가 되면 내 마음 안에, 문자 그대로의 천국이 극락이 파라다이스가 있게 된다. 영원하다는 것은 그 진리 마음이 영원하다는 것이다. 천국도 행복도 내 마음에 있어야 있는 것이다. 지금 주어진 인생에서 내 마음이 천국에 살아야 하는 것이다.

진리가 되어 사는 방법에 대한 138개 주제를 담은 이 책에는 사람의 마음과 진리의 마음, 사람이 가장 희망하는 것, 살아 있을 때 진리의 세상에 살아야 하는 이유, 진리의 삶은 어떤 것인가 등, 삶의 근본적인 질문에서부터 일과 생활, 생각과 감정을 다스리는 다양한 측면의 지혜까지 아울러 담고 있다. 특히 해외 강연 중 사람들로부터 받은 59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본질적이며 명쾌하다.

‘현재에 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어떻게 해야 마음을 깨끗이 할 수 있나, 진짜 나를 찾고 싶다, 불안감을 버리는 방법, 인생의 어려움 속에서 삶의 의미를 찾는 방법’ 등 참된 자아와 진실한 삶을 살고자 하는 열망은 바로 이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의 질문이기도 하다. 나 자신으로부터 벗어나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싶은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 〈How to Go and Live in Heaven, Paradise, and the Land of Bliss While Living〉 영문판 출간에 이어 한국어판 출간!
–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반스앤노블 종합 베스트셀러 1위, USA투데이 베스트셀러,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전작 〈How to Have a Meeting with God, Buddha, Allah〉(하나님 부처님 알라를 만나는 방법)에 이은 최신작
– 단 한 번뿐인 내 인생을 위한 해답, 그리고 근본적인 솔루션!

사람의 한 평생을 ‘일생(一生)’이라고 하는 것은 한 번뿐인 삶, 일회용의 삶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더욱 가치와 의미를 찾기 위해 애쓰며 산다. 사람의 인생에서 궁극적인 의미와 가치를 찾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 “모두가 마음속에 진리 세상을 가지기를 바란다”는 저자는 이 책에서 자기의 업과 습과 몸에서 벗어나 진짜 나를 찾는 방법과 진리의 세상에서 살 수 있는 이치를 담고 있다.

‘진리란 무엇이며, 사람은 왜 진리가 되어 살아야 하는가. 진리의 나라란 사람 마음속에 있는 진리로 다시 나 있는 이 세상이다. 사람은 이 세상 나서 사는 줄 착각하고 사나, 사람은 세상에 한번도 살아보지 못하였다. 세상과 겹쳐진 자기의 마음의 세상 속 살아서 사람은 미완성인 것이라. 자기가 만든 산 삶과 습과 몸을 없애면 진리인 세상에서 다시 나서 그 나라가 참세상이라.’
-〈진리인 이 세상에 나 있지 않으면 모두가 가짜인 세상이다〉 중에서 p42

“사람은 마음속에 가진 만큼 말하고 행동하며 산다”는 저자는 인류가 “진리의 마음이 되면 세상이 하나 되어 평화를 이룰 수 있고, 그것이 이 땅 이곳이 모두가 염원하는 천국, 극락, 혹은 낙원이 되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즉 너와 나, 너의 나라 나의 나라가 없어지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행복하게 잘사는 세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 개인이 자기중심적인 마음세계를 버려야 하는데, 그 마음세계란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습과 자기가 살아온 산 삶의 경험에서 비롯됨으로, 깊은 성찰과 명상을 통해 깨끗이 버려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그 길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일상을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지금이 바로 그 때라고 말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혼란과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이 평범한 한 사람 한 사람이 변화되고 진리로서 살아가는 것 아닐까. 그렇게 사람들이 삶의 진정한 의미를 알 때 세상은 바뀔 것이다.

이 책은 ‘진짜 나’를 위해 기꺼이 근본적인 내면의 성찰을 시작할 준비가 된 분들에게 지침이 되어줄 것이다. 인간의 마음, 참세상, 진짜와 가짜, 삶과 죽음, 있음과 없음, 종교의 의미, 영원한 삶 등 종교를 넘어 인문학과 철학의 본질을 말해주는 이 개념들은 살면서 꼭 내 것으로 새겨야 하는 것이기도 하다.

각 주제들 속에서 반복되는 문장에 주목하면 이 책을 더 깊게 읽을 수 있다. 우 명 선생의 글은 우주의 깊은 이치를 담고 있으며, 삶과 죽음을 넘어선 영원함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픈 저자의 진심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일러두기
책을 펴내며
머리말

1장 진리의 나라로 가는 방법

2장 진리의 나라에서는 모든 것을 다 이룰 수 있다

3 장 Any Questions? Ask Me! 모든 궁금함에 대한 답변

그 마음에 가지고 있는 만큼 말하고 행하고 살 수가 있듯이 그 마음에 없으면 없는 것이라. 그 마음에 능력을 갖추고 겸손하고 덕이 있는 자는 잘살 수가 있을 것이다. 자기가 마음에 가질 수 있도록 그 마음을 닦아야 하고 배워서 가져야 한다. 진리가 된 마음은 다 가질 수가 있다. 그 마음속에 가지고 있도록 헛마음은 버려야 한다.

– 〈마음속 있지 않으면 없는 것이다〉 중에서 p21 –

사람에게 수많은 생각이 있고 잡념이 많은 것은 사람이 미완성인 세상의 것을 사진 찍어 가진 헛마음을 가지고 있어서이다. 자기가 습을 가지고 태어나서 거기에 산 삶이 더해지니 그것이 번뇌이다. 이것을 버리면 번뇌가 없어지고 하는 일만 열심히 할 수가 있기에 성공할 수 있다. 자기 속의 번뇌의 원인인 산 삶을 버리는 것이 번뇌를 없애는 방법이고, 집중력을 높이고 현재에 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다.

– 〈성공하려면〉 중에서 p96 –

진정한 행복은 진리의 마음 가지고 사는 자가 참 행복한 자라. 그 마음은 일체가 없는 마음이고, 그 마음은 가짐도 행복도 벗어난 자유고 해탈인 마음이라. 근심 걱정 스트레스가 없고, 고통 짐이 없고, 벗어나서 진정한 행복 그 자체라. 그 마음속에 있음이 아니고 그 마음이 있되 벗어나 항시 행복한 마음이라. 항시 자유고 해탈이라. 행복 너머에 가짐이 없고 행복을 넘어선 행복이라.

– 〈참 행복이란〉 중에서 p99 –

진리의 마음은 일체가 끊어진 마음이라. 이 세상에 있는 일체의 사연으로부터도 물들지 않고 아무런 마음이 없는 것이라. 그 모든 것이 기억되지도 않고 마음이 없다. 그냥 있어서 그 마음이 완전한 마음이라. 인간의 관념 관습에서 벗어난 마음이라. 나도 마음도 없이 그냥 사는 경지가 해탈의 경지인 것이라. 영원히 있어도 나가 없이 진리인 몸 마음만이 있어서 해탈이라.

– 〈해탈이란 무엇인가〉 중에서 p106 –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

도서자료

20150429

하늘이 낸 세상 구원의 공식

2015년 4월 한국어 양장 개정판 발행
2005년 4월 한국어 초판 발행 | 참출판사(주)
양장본 하드커버
신국판형 / 324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