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 살지 말고 영원한 행복의 나라 가서 살자

5개 국제도서상 수상,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 1위
세계를 감동시킨 ‘한국인의 힐링책’

우명선생 저 이 세상 살지 말고 영원한 행복의 나라 가서 살자

인간마음에서 벗어나 우주마음이 되어 참 행복의 삶을 사는 길을 이야기하고 있는 우 명 선생의 열 번째 저서. 발행 즉시 국내 최대 서점 교보문고에서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영역본 또한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 1위에 이어 5개 국제도서상에서 부문별 금메달을 수상했다.

출판2011년 6월 한국어 초판 발행 | 참출판사(주)
판형15.7*21.7cm / 380pages
번역서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이태리어, 헝가리어, 일본어, 중국어

2011년 6월 발행된 <이 세상 살지 말고 영원한 행복의 나라 가서 살자>는 2012년 3월 영어로 번역되었다. 이후 마음과 비움, 깨침과 진리에 대한 우 명 선생의 철학은 더욱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5개 국제도서상에서의 부문별 금메달 수상이라는 영예를 얻는다.

1. 2012 eLit Awards 영성, 정신, 자기계발 부문 금메달 수상
eLit Awards는 매년 영어로 쓰여진 최고의 디지털 출판물을 조명하고 이들에게 수상의 영예를 주기 위해 만들어진 전 세계적인 시상식이다. 폭넓고 다양한 독자층을 구축하고 있는 전자출판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축하하기 위해 전자출판업계 전반에 걸쳐 시상한다. eLit 어워드는 미시건 주에 근거를 둔 출판 및 마케팅 서비스 업체인 젠킨스 그룹에 의해 수여된다.

2. 2013 Annual IPPY 영성, 정신, 철학 부문 금메달 수상
세계 최대의 국제 도서 시상식인 IPPY Awards(The Independent Publisher Book Awards)는 ‘eLit 어워드’와 함께 젠킨스 그룹(Jenkins Group Inc.)이 선정한다. 매년 수천 권의 도서를 출간하는 모범적인 독립출판업체의 인지도 고양을 위해 1996년에 생긴 이래 올해(2014년)로 18회를 맞이하는 상으로 독립된 출판업체와 작가들에게 주어진다. 시상식은 Book Expo America가 열리기 하루 전날 진행된다.

3. 2013 National Indie Excellence Awards 철학, 영성 부문 금메달 수상
작품에 영혼을 불어넣은 작가를 발굴하는 이 상은 캘리포니아 비벌리힐즈에 기반을 두었으며, 독립출판의 지위를 확고히 하기 위해 존재한다. 모든 면에서 우수한 책을 출간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 독립출판사에게 챔피언으로서의 지위를 인정해 준다. 2007년에 제정되었으며 발행인, 저자, 편집인, 표지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등 전문가들에 의해 심사가 이루어진다.

4. 2013 International Book Awards ‘시:영감’ 부문 금메달 수상
USA Book News가 후원하고 American Book Fest에서 발표하는 International Book Awards는 전 세계의 주류 또는 독립출판업체에 의해 출간된 우수한 책에 수여되는 상이다.

5. 2013 Living Now Book Awards 명상, 휴식 부문 금메달 수상
젠킨스 그룹(Jenkins Group Inc.)이 수상작을 선정하는 Living Now Book Awards는, 영성과 행복감 등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책의 혁신성과 창조성을 기리기 위해 제정되었다.

마음수련 창시자이며 강연가이자 저술가인 우 명 선생의 저서로 2011년 한국어판 출간 이후 국내 최대서점인 교보문고에서 인문 철학 부문 18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2012년 미주법인 Cham Books에서 영역본이 출간되었으며,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 아마존닷컴에서 명상, 철학, 영성, 자기계발 등 10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11월 마지막 주에는 종합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 작가로는 처음으로 연간 베스트셀러 100위 안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2년 제5회 eLit Awards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이어 2013년에는 제17회 Annual IPPY Awards, National Indie Excellence Awards, International Book Awards, Living Now Book Awards에서 철학과 영성 등의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외신은 “이 책의 이러한 돌풍은 우울감, 화 등 각종 스트레스로 고통받고 있는 현대인들의 내면적 평화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는 것이며, 이 책에서 그에 대한 명확한 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 보도했다.(San Francisco Chronicle 2013년 1월 6일자)
저자가 직접 그린 삽화는 그의 글과 마찬가지로 꾸밈없이 간결하다. 마치 아이그림 같은 동심이 느껴지면서도 우주와 마음 세상의 이치를 표현하고 있어, 글과 함께 그림을 감상하는 재미도 특별하다.

영원히 변하지 않는 참 행복이란 무엇이며 그 행복의 나라는 어디일까?
이 질문에 대하여 저자는 명확한 해답을 제시한다.

“사람들은 무언가를 더 가짐으로써 만족을 찾고 행복을 찾으려고 하나 그것은 끝이 없다. 오히려 가지려고 하던 것을 못 가지고 못 이루었을 때 원과 한이 남아 마음에 고통과 짐이 된다. 그러므로 참되고 영원한 행복, 진정한 행복을 찾기 위해서는 가지려는 그 마음부터 다 버려야 한다.” 가짐과 집착으로 이루어진 인간마음을 다 버릴 때, 자신의 참자아를 찾을 수 있으며, 그것이 곧 인간 완성의 길이고 영원한 행복의 길이며 곧 인류가 바라고 꿈꾸는 이상세계를 이루는 길이라는 것이다.

인간 완성이란 자기중심적으로 만들어놓은 허상의 마음세계를 다 버리고 자신의 본성이자 진리인 무한대 우주마음과 하나가 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개체의 이기심을 초월해 전체가 된 신의 의식이며 영원불변한 진리이고 영원히 죽지 않는 참생명의 의식이다. 누구나 마음을 닦으면 본래인 진리의 몸 마음으로 다시 날 수 있으며 이것이 인간 완성인 것이다.

이상세계란, 인간마음을 다 버려 신의 마음으로 사는 세상이며, 온 세계가 한마음이 되어 너나없이 하나 되어 사는 세상이다. 서로 신뢰하며 욕심이 없어 나보다 남을 사랑하고 남을 위해 사는 세상이니 부족함이 없고 다툼과 경쟁이 없으며 기쁨과 행복만 있는 세상.
저자는 이러한 이상세계가 관념적인 희망이 아니라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지금이 바로 그때라고 말한다. 누구나 마음을 닦고 자신을 버리면 인간 완성을 이룰 수 있고, 실제 그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인간이 세상에서 해야 할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일은 바로 자신의 본성을 회복하여 완성을 이루는 것임을, 저자는 간곡히 말하고 있다.

머리말

첫번째 이야기/ 인간이 이 세상 나서 사는 이유

허망에서 희망으로 17 / 깨침이란 19 / 세상이 하나임 아는 것은 20 / 순리의 시대 22 / 인간이 이 세상 나서 사는 이유 24 / 인간은 이 세상인 지구에서 태어나 살고부터 26 / ‘살아 있음’이란 28 / 신이란 29 / 창조란1 31 / 진리의 정의 32 / 그대는 저승을 알고 가는가 34 / 살아 있을 때 죽지 않고 어떻게 죽는가 36 / 죽은 자가 산 자이고 산 자가 죽은 자라 37 /…

두번째 이야기/ 인간의 마음

마음은 없는 무(無)인가 85 / 사람은 허기인 마음을 가져 허기진 마음에 무엇이든지 먹으려고 한다 86 / 세상 사람은 모두가 거짓말쟁이 88 / 우리는 잘못 살고 있다 90 /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은 93 / 인간마음 너머의 신의 마음 94 / 인간의 마음 97 / 사람의 마음 따라 간다 사람의 마음속에 허가 든 자는 허 따라 가고 참 찾는 자 참 따라 간다 99 / 사람은 구세주가 와도 가도 모른다 102 / 열등의식 104 /…

세번째 이야기/ 인간세상 너머의 신의 세상

말로만 진리를 하던 시대에서 이제는 되는 시대다 165 / 내 안에서 진리의 원래와 천국 찾자 167 / 구원이란 자기가 사는 것이 아니다 168 / 부활이란 또 거듭나고 다시 남이란 169 / 해인과 인친자가 산다는 뜻 171 / 믿음이란 173 /…

네번째 이야기/ 시- 영원한 세상

인간마음 239 / 세월 밖의 세상 240 / 자연의 마음 241 / 마음 이전의 마음 244 / 시때인 철에 들어라 247 / 헛꿈의 세상 249 / 허망한 인간의 삶 253 / 흘러간 청춘 시 254 / 겨울 산행 257 / 참이 와도 가도 사람은 모른다 260 / 산 세상 가자 263 / 진리를 보는 자가 세상에 없는 이유 265 /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 말해도 들리지가 않구나 267 / 본고향 270 / 나의 뜻 272 /…

다섯번 째 이야기 /시 살아 있는 빈 하늘

천지만상은 305 / 참과 허란 306 / 헛인생 삶 307 / 물 311 / 자기 속서 찾자 313 / 꿈꾸지 마라 317 / 덧없는 인생 322 / 세상은 넓고 인간 삶이 한정되어 있다 324 / 인간의 한세상 세상의 한세상 327 / 꿈꾸는 인생과 빈 하늘 330 / 젊은 날 섬 일주 335 / 이것 하러 세상 왔지 341 / 참의 주인이 없어 죽은 자들 345 / 마귀 347 / 사람과 귀신의 정의 348 / 귀신 잡으러 귀신세계에 온 세상 사람 349 / 살아 있는 빈 하늘 352 /…

이 세상인 자연은 우리에게 산소도 주고 물도 주고 온갖 것을 다 주어도 그 마음이 없기에 그러한 것처럼 세상 사람에게 우리는 해도 한 바가 없고 자연의 마음이 되어 사는 것이 참사랑이고 참 정인 것이다. 참사랑과 참 정은 상대에게 기대함이 없고 세상인 자연이 주듯이 그저 주는 것만이 참사랑 참 정일 것이다.
세상에 있는 사람의 마음이 이렇게 살면 얼마나 자유롭겠는가. 부딪치고 걸림이 없으며 서로를 신뢰하고 나보다 남을 더 사랑하니 세상 살 맛이 날 것이다. 인간의 마음이 신의 마음이 되어 순리의 삶 살 것이다.
지금은 인간 완성이 되는 때이고 지금은 순리의 시대이고 지금은 한 세상이 되는 때이다. 모두가 한마음인 바른 마음인 신의 마음이 되는 때이다. 그래서 순리의 삶 살 때이다. 이것이 순리 시대다.

– p22 ‘순리의 시대’ 중 –

많은 가짐의 마음에 수많은 번뇌가 있고 번뇌 따라 사는 삶은 행이 없고 생각에 생각을 낳을 뿐이다.
지금의 시대는 마음에 더하기의 시대였으나 마음 빼기의 시대가 열렸다. 이 빼기의 시대에 마음의 빼기를 한 자는 본성을 되찾아 인류는 하나가 될 것이고 세상과 남을 위해 살아 세상이 완성이 될 것이다.
인간 완성은 자기 마음을 다 빼면 신인 세상의 마음이 되어 지혜가 있어 잘 살 수가 있고 그 마음인 영혼이 또 영원히 살 수가 있을 것이다.
완성이란 인간마음을 자기가 먹은 마음을 다 빼기하는 것이다.

– p79 ‘인간완성을 이루는 빼기의 시대가 열렸다’ 중 –

원수를 사랑하라고 말한다고 해서 원수를 사랑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사람의 의식이 신의 나라가 되고 그 나라 나 있어야 원수가 자기의 마음에서 없어져 원수를 사랑하게 되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의 세계에서는 원수가 있는 것이다. 살아서 진리나라인 천극락에 난 자만이 원수를 사랑할 수가 있다.

– p175 ‘원수가 사랑이 되는 경지’ 중 –

이상문학은 인간이 지향하는 전인교육이 실현될 수가 있는 방법과 대안이 있는 것이 참 이상문학이고 이것이 될 때 이상세계가 펼쳐질 것이다. 이상세계는 현실적 불만이 없는 완전 세계이다. 이 세계는 인간세계의 관념 관습으로부터 벗어난 일체의 부족함이 없는 본래의 마음으로 되돌아갔을 때만이 인간은 마음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고 대자유인이 되고 부족함이 없어 남을 위해 살 것이다.
이 책을 통하여 세계의 각인들이 수없이 가짜인 자기를 버리고 전인 되는 방법을 알게 되고 있으니 또 완전한 상태가 되고 있으니 이 책은 망상이고 허상이고 가상이 아닌 현실적으로 실현이 되고 있는 참 이상문학인 것이다.

– p220 ‘이상문학과 이상세계’ 중 –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

도서자료

20150429

하늘이 낸 세상 구원의 공식

2015년 4월 한국어 양장 개정판 발행
2005년 4월 한국어 초판 발행 | 참출판사(주)
양장본 하드커버
신국판형 / 324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