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부처님 알라를 만나는 방법

에릭호퍼어워드 2014몽테뉴메달 한국인 첫 수상자
우명 선생의 자기계발&인문철학서

하나님부처님알라를-만나는방법
코로나 시대를 넘어 현대인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종교를 넘어 모두가 진리 되는 시대, 내 안의 진리를 찾아가는 마음의 로드맵
출판 2021년 09월 01일| 참출판사(주)
쪽수 300쪽
번역영어, 스페인어, 루마니아어, 포루투칼어,
헝가리어, 태국어

진리의 세상이 되면 종교와 세상이 하나가 된다
삶 죽음을 뛰어넘는 영원한 진리를 내 안에서 찾을 때 해답이 있다!

전 세계 인류에게 닥친 코로나 시대는 마음과 삶의 방식까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저자는 서문을 통해 ‘일상의 자유를 빼앗기고 질병으로 고통받고 죽어가는 이들을 보면서 사람들이 삶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된 거 같다’고 전한다.

팬데믹 속에서 인류가 처한 현실은 평범하게 살아가던 사람들로 하여금 삶과 죽음의 문제를 생각하게 했고 불안과 스트레스, 일상을 위협하는 생존의 문제까지 염려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철학과 종교의 화두는 더 이상 관념의 영역에 머물러 있을 수 없는, 지금 내 삶에서 해결해야 하는 절박한 과제가 된 것이다.

바뀌어 가는 세상에서 그 대안을 가지고 나온 이 책은 종교의 본질에서부터 개인의 마음 문제에 이르기까지, 214개의 화두와 질문에 대한 답을 담고 있다. 실상세계에서 이 세상의 이치를 밝힌 저자는 그 답을 통해 종교의 목적과 깨달음, 인간의 마음은 어떤 것이며, 어떻게 하면 진짜 나를 찾고 자기 안에 있는 진리를 찾아 그 진리가 되는지 알려준다. 일상의 삶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하는 방법도 그 길 위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영문판〈How to Have a Meeting with God, Buddha, Allah〉
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 종합 1위
반스앤노블 베스트셀러 종합 1위 / 종교 철학 영성 분야 1위
아마존닷컴 철학 영성 종교 사회과학 분야 베스트셀러 1위
USA 투데이 베스트셀러

이 책은 삶의 본질로서의 종교의 의미와 참된 나, 그리고 진리의 삶을 이루는 것에 대해 담고 있다. 종교를 믿든 안 믿든, 또 어떤 종교를 갖고 있든, 종교가 추구하는 것은 진리를 찾는 것임은 분명하다. 핵심은 종교 자체가 아니라 진리에 있는 것이다. 어떤 종교냐에 있지 않고 진리가 되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종교의 본질에 관한 것이기도 하다.

제목이 말해주듯, 이 책은 하나님 부처님 알라를 만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즉 진리를 만나는 방법인 것이다. 경에서는 하나님이 네 안에 하나님 나라가 네 안에 있다고 했고, 불교에서는 네가 곧 부처이고 부처님 나라가 네 안에 있다고 했다.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에게도 익숙한 경구이지만, 어떻게 해야 내 안에 진리가 있게 되는 것인지 알기란 어려웠다. 이 책은 그에 관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

‘진리인 존재를 기독교에서는 하나님, 불교에서는 부처님, 이슬람교에서는 알라라고 한다. 이 존재는 아무도 본 자가 없고 아는 자도 없다. 이 존재와 만나는 방법은 거짓의 자기가 없어야 가능하다. 내 마음속에 가짜인 업 습 몸이 없고 우주 자체만 남았을 때 진리 존재인 하나님 부처님 알라가 내 안에 있는 것이다. 내 안에 있을 때 그 존재를 보고 알 수 있다. 사람이 자기 속에 없으면 알 수 없듯이 내 안에 있어야 알 수 있다.’
–<하나님 부처님 알라를 만나는 방법 / 20p> 중에서

머리말

1부 새로운 시대의 시작

진리란 무엇인가/ 하나님 부처님 알라를 만나는 방법/세계가 하나가 되는 대안은…

2부 내 안의 진리를 찾아주는 마음의 로드맵

내 안에 하나님 부처님 알라 한얼님과 천국 극락 낙원 한얼님 나라가 있다/사람이 어떻게 영원히 살 수 있는가/지금까지 진리인 완성이 되지 않았던 것은 방법이 없어서였다…

3부 바른 사회를 위한 철학

철학이란 무엇인가/나는 누구인가/‘가짜 나’란 무엇인가/‘진짜 나’란 무엇인가…

4부 종교의 궁극적인 목적 : 진리

종교란 무엇인가/종교의 목적은 무엇인가/종교의 근원은 무엇인가/어떤 종교가 최고의 종교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5부 모든 궁금증에 답하다

1장 마음 / 2장 자기 계발 / 3장 건강한 삶 / 4장 인간관계 / 5장 성취하는 삶 / 6장 영성과 깨달음

사람은 그 마음에 의하여 살아간다. 그 마음에 가진 만큼 말하고 살아간다. 마음은 자기가 태어날 때부터 가진 습과 그 습에 산 삶인 업과 몸을 더하여 그 마음이 형성되어 있다. 인간의 마음세계는 이기적이고 편협된 마음이라, 이것은 변하지 않는다. 가짜인 자기 마음의 세상을 다 부수어 대우주의 살아 있는 신의 마음으로 바꿀 때 세상 이치를 알고 지혜가 있어 향상된 삶을 살 수 있고 완전한 삶을 살 수 있다. 이것이 인생을 완전하게 바꾸는 방법이다.

– p157 ‘인생을 바꾸는 방법은 무엇인가’ 중 –

인간의 마음은 살아오면서 세상의 것을 사진 찍은 것이라, 자기의 마음속에 있는 것은 허이고 사진이다. 그것은 가짜라 인간이 미완성인 것이다. 이것을 버리고 진짜인 세상 마음이 되어 다시 나면 이것이 진짜인 살아 있는 진리의 마음이다

– p187 ‘마음이란’ 중 –

사람은 자기의 기억 속에 사진 찍어서 만든 마음의 세상 속에 살고 자기가 경험한 것만 가지고 살았기에 사람의 마음은 그 자체가 허상이다. 그래서 세상의 이치도 알지 못하고 자기가 경험한 것만 맞는다고 생각하고 산 것이다. 〈중략〉 사람이 부딪침과 걸림이 없고 막힘이 없으려면 세상과 겹쳐진 자기 마음세상에서 살 것이 아니라 그것을 버려야 한다. 그것을 다 버려 진리가 자기 마음이 되어 그 진짜인 나라에 다시 나면 세상의 이치도 다 알고 궁금함과 의문 의심도 없어진다. 고통 짐 스트레스도 없고 번뇌가 일절 없어 하는 일만 열심히 할 수 있다.

– p252 ‘새로운 시대의 완전한 리더십과 팔로워십’ 중 –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

도서자료

20150429

하늘이 낸 세상 구원의 공식

2015년 4월 한국어 양장 개정판 발행
2005년 4월 한국어 초판 발행 | 참출판사(주)
양장본 하드커버
신국판형 / 324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