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마음수련 후기, 매주 참가자들에게 들어보세요

저에게는 빛이 나는 시간이었습니다

2018.07.18김정은/31세. 1과정. 창원시 진해구 명상센터

명상을 하니까 머리 속이 맑아진 거 같고 바쁘게 살았던 나에게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가짜 사진을 진짜 세상이라고 믿고 살았던 저에게는 빛이 나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를 중점으로 다 보고, 듣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잘못된 허상이었던 것도 알게 되었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앞으로 밝고 긍정적이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를 조여왔던 저만의 세상에서 벗어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더보기 ∨

이런 걸 할 수 있는 곳은 마음수련 밖에 없는 것 같다

2018.07.18선이좋아/43세. 1과정. 세종 마음수련

어떤 마음 공부보다 파워풀하게 나 자신의 깊은 내면에 있는 마음을 인식하고 없애는데 효과적임. 근 10년간 쌓아왔던 내 마음 속 쓰레기를 비워내니 시원하다 못해 나쁜 마음과 기운이 빠져 온 몸에 기운이 없을 정도임. 그간 얼마나 많은 마음과 생각을 집어먹고 살았는지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음.

내 안에 있었던 사악하기 그지없는 우주의 가장 악취 나는 쓰레기 같은 마음을 우주가 청소해주어 너무나 감사함. 어디서 이런 걸 할 수 있을까?… 이런 걸 할 수 있는 곳은 여기, 마음수련 밖에 없는 것 같음.

보다 보다 이렇게 사악하고 간교한 나는 전 우주에서 찾아봐도 없는 것 같음. 그간 나의 사악하기 그지없는 말과 행동, 폭력에 상처 받았을 내 딸, 남편, 주위 사람에게 미안함. 내 틀로, 아무것도 아닌 내 틀로 내 주위 많은 사람한테 강요하고, 가르치고…죽어도 쌈… 감사드림. 내 마음 청소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림.

더보기 ∨

방법대로 따라만 했는데도 다 버려지고 없어진다

2018.07.12김영봉/56세. 1과정. 양산 마음수련

명상을 만나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정말 감사함 뿐입니다. 나의 산 삶을 떠올려 뒤돌아볼 수 있는 기회.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지만 자기를 돌아보는 명상을 만나 방법에 의해 방법대로 따라만 했는데도 허상인 산 삶이 다 버려지고 없어진다는 사실이 정말 기적 중의 기적입니다.

산 삶의 생각과 몸마저 다 버리니 정말 지우개로 지운 것처럼 산 삶과 몸이 없어지고 우주만이 남음을 알았을 때, 또 그 우주가 나임을 알았을 때,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이 공부를 만나 이 공부를 꼭 해야하는 이유와 목적을 알았습니다. 누구나 이 공부를 만나 나의 본성을 알도록 저 또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

마음수련만큼 명확한 방법을 제시해주는 것은 없었다

2018.07.12곽민수/32세. 1과정. 경남 명상센터

살면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프로그램을 체험해 보았지만 마음수련만큼 명확한 방법을 제시해주는 것은 없었던 것 같다. 마음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빼기 하는 방법을 너무나도 명확하게 제시해준다.

방법에 따라 끝까지 수련하면 나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음에 확신을 느낀다. 방법을 만들어 주신 분께 너무나 감사드린다.

더보기 ∨

태어난 지 15년만에 진짜 나에 대해 알게 된 것 같다

2018.07.07김민지/15세. 1과정. 제천 명상센터

마음수련을 하며 나를 되돌아 보고 나의 행동을 반성하고 생각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처음에 내가 사는 세상이 모두 가짜라고 하셨을 때, 솔직히 이해가 안 되는데 정말 많았던 것 같다. 근데 내가 사는 세상이 모두 가짜였고 사진이라는 것을 내 스스로 인정했을 때 비로서 나는 세상에 태어난 지 15년만에 진짜 나에 대해 알게 된 것 같다.

내가 원래는 우주였고 내가 살면서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상처받고 남을 미워하고 했던 것이 다 그냥 사진인 가짜였던 것 뿐이었고, 내가 나를 미워하고 나로 인해 상처를 받았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을 때 이 모든 게 진짜 꿈이었구나 다 거짓이었구나 알게 되면서 더 이상 남을 미워했던 것도, 남 때문에 상처 받은 것도 다 아무것도 아닌 게 되었고 남이 아니라 다 똑 같은 우주라는 걸 알아 더 이상 나만을 생각하는 이기적인 마음이 아닌 남을 배려하고, 챙기는 그런 내가 된 것 같아 좋았다.

이 사실을 조금이라도 더 일찍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나의 마음을 일찍 비워 진짜 세상이 뭔지 알아 갈 수 있어서 좋았다. 가장 큰 변화는 더 이상 남을 미워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어렸을 때 이런 좋은 공부를 하게 되어 더 뜻 깊었다.

내가 나중에 결혼을 해 만약 아이를 낳는다면 일찍부터 마음수련을 배우게 해서 내 자녀에게 진짜 세상을 알려주고 싶다. 마음 수련은 특정한 누군가에게만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게 아니라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수련 같다.

더보기 ∨

마음을 비웠던 게 아니라 숨겨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018.07.07이지윤/1과정. 울산 마음수련 명상센터

평소에도 마음을 많이 비우고 살았던 것 같은데 여기 와서 수련을 하면서 그동안 마음을 비웠던 게 아니라 마음 깊숙이 숨겨두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하나 마음 빼기를 하면서 응어리가 빠져나가는 느낌을 받으면서 조금 더 조금 더 하다 보니 꼭꼭 숨겨두었던 아픈 기억들도 하나하나 빠져 나와서 그때 일을 생각해도 맘이 전처럼 힘들고 괴로움이 없어졌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신 도움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강의 해주신 도움 선생님의 강의가 너무 감사하고 강의를 들으며 더 수련을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멋진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더보기 ∨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행복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018.06.27김채린/20세. 1과정. 안양 마음수련 센터

수련을 하고 나니 복잡했던 머리 속이 가라앉고, 마음이 편안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속으로 생각하는 것이 많아 사진 속에 갇혀 하루 종일 기분이 왔다 갔다 조울증처럼 그랬는데 그런 것이 없어졌습니다.

또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행복하다는 느낌을 받아 많이 웃을 수 있게 됐습니다. 내 사진으로 사람들을 판단하고 나누던 그 모습을 많이 버리니 이젠 ‘그렇구나’ 하고 넘길 수 있게 됬습니다. 마음이 허해서 식욕도 많았는데 마음을 버리고 나니 식욕도 줄게 되어서 살도 빠진 것 같아요. :)

화가 줄게 되어서 그 점이 가장 편안합니다. 사진을 버리면서 그동안의 내 모습을 보게 됬는데 너무 나만 알고 남을 위하는 모습이 없는 내 모습을 보니 계속 수련을 해서 그 마음들을 버리고 우주에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됬습니다.

더보기 ∨

가짜라는 것을 마음 속 확인하고 인정을 하고 보니

2018.06.21황기양/60세. 1과정. 대구 황금 마음수련 센터

먼저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마음수련을 해보라는 권유를 받고 10년 만에 수련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이 60이 되도록 마음이 다른지 틀렸는지 몰랐고요. 인간 마음이 가짜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되어서 너무 고맙습니다.

가짜라는 것을 알고 인정하기가 참 힘이 들었어요. 가짜라는 것을 마음 속 확인 하고 인정을 하고 보니 정말 수련이 잘 되었어요. 이제는 모든 것을 수용하는 것까지 수련이 되었어요. 수용이 되니까 안되던 모든 것이 도미노처럼 다 무너졌어요. 너무 기쁩니다. 수련 방법에 감사합니다. 끝까지 공부를 할 것입니다.

더보기 ∨

우리의 인생이 허무하고 남음이 없다는 느낌이 들었다

2018.06.21누리리/52세. 여. 1과정. 구리 명상센터

삶의 중반부를 살면서 잠깐의 행복한 일도 있었지만,
결국 우리의 인생이 허무하고 남음이 없다는 느낌이 들었다. 어떻게 해야 살 수 있을까?
방법을 찾고 찾아 온 곳이 마음수련입니다.

이곳에 왔을 때 반겨주시는 도움님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한결 같은 강의와 열성으로 눈먼 우리들을 깨워 주시려고 열심이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많은 분들이 자기가 누군지 알게 되고 자유롭고 행복해지고 있더군요.
쉽다고는 할 수 없지만, 아니 너무 힘들다고 느껴질 때도 있지만,
인도해주시는 데로 따라가면 모두가 이룰 수 있는 길이었습니다.
우리 모두 행복해지시길 기원합니다.

더보기 ∨

내가 만들어낸 가짜 세상, 드라마 같은 세상에 갇혀

2018.06.13가을기찬/45세. 남. 1과정. 경기도 명상센터

사건, 사람들, 감정들이 많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슬픔, 아픔, 절망감 같은 부정적 감정은 많이 누그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만들어낸 가짜 세상, 드라마 같은 세상에 갇혀 내 인생 허비하고 주변 사람들을 많이 다치게 했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내 조그만 이기심 같은 생각, 가짜 생각 한 조각에 부모님, 와이프, 가족들 정말 많이 상처를 주었다는 게…… 너무 많이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어느 순간,
전부는 아니겠지만 조금은 넉넉해지고 담담 해진 나를 발견합니다.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버리고 하면서……
주변 모든 것들이 소중하고 의미가 있구나 느끼게 되었습니다.
좋은 인연 감사합니다.

더보기 ∨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