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마음수련 후기, 매주 참가자들에게 들어보세요

그깟거 버리니깐 세상이 틀려지다니

2018.12.11거주지기/27세. 오산센터

겁쟁이가 겁많다고 인정하고 싶지 않았다. 이것이 내 삶을 한줄로 축약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겁쟁이는 참 많은 변명거리가 있었고 그것으로 이리저리 자신에게 불리한 것을 피해갔었다.
처음에는 내가 그 수많은 핑계와 이유를 대면서 “내가 그래야 했던 것은 합당한 이유와 목적이 있었다” 이렇게 말을 했었다.
그러나 나는 저 이유에 숨어 정신이 성장하지 못했고 그것이 너무 답답했다.

그래서 마음수련을 시작했고, 마침내 나는 내가 겁쟁이라는 것을 인정했다.
인정하니까 그 쌓아놓았던 마음이 버려지기 시작했고 생각도 달라지기 시작했다. 물론 그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다 생각해보라.
나이가 27인 사내가 스스로 겁쟁이라는 것을 자기 스스로에게 인정해야 한다니..맙소사

그러나 인정하고 나서 그 겁쟁이로 살았던 것을 버리니 세상이 틀려졌다. 참 웃기는 일이다.
그깟거 버리니깐 세상이 틀려지다니 그러나 이렇게 되기까지 속으로 흘렸던 눈물과 놀랬던
가슴과 경계햇던 나의 마음은 이제 아무렇지도 않는다 참 놀라운 일이다.

더보기 ∨

명상을 하고 나서 거짓말처럼 가벼워지고 상쾌하다

2018.12.11조수안/11세. 세종시

평소에는 사소한 일에도 화를 많이 냈었는데 7과정까지 하고 나서 화를 잘 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머릿속이 여러가지 생각으로 복잡했는데 명상을 하고 나서 거짓말처럼 가벼워지고 상쾌해졌습니다.
그리고 갖고 싶은 것이 있으면 당장 사고 싶었는데 그런 마음이 사라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주마음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버리겠습니다.

더보기 ∨

내틀에 가두어 두고 모든 것을 그대로 볼 수 없없다.

2018.12.11재얌님/39세. 의정부센터

마음수련을 처음 시작할때는 고민거라나 힘든 상황이 없어서 이런 나도 빼기를 하면 뭐가 다른 점이 있을까 하고 궁금했었다.
즐거웠던일, 슬펐던일, 화났던일, 내가 생각하는 가족, 친구 모두 내가 생각하고 싶은대로 그들을 내틀에 가두어 두었고 그 모든 것을 순수 그대로 볼 수 없없다.
마음빼기를 통해 돌아보니 내안에만 있는 내 마음의 세계이고 그것은 존재하지 않는 허상세계인 것을 알았다.
꾸준히 마음빼기를 하고 싶다.

더보기 ∨

나의 마음의 고향은 우주라는 생각이…

2018.12.11윤철수/ 55세. 오산센터

지역에서 7과정까지 하고 왔지만 메인센터에서 하니 이해가 잘 가고 마음의 사진들이 많이 버려졌다.
인간의 마음이 정말 우주의 마음이 될 거 같은 희망이 생겼다.

그리고 나의 마음의 고향이 일체의 생각과 망념이 끊어진 우주라는 생각이 조금씩 들기 시작했다.
아직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지만 욕심 부리지 않고 차근차근 버리면서 정말 진리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

더보기 ∨

버리는게 즐겁고 재미있었습니다

2018.11.24김신 /25세. 대전광역시 관저센터

우선 나를 버릴 수 있는 방법에 감사합니다.
제 산 삶은 25년의 짧은 삶을 살면서 긍정적인 척, 착한 척 살아왔습니다.
저는 항상 남에게 잘 보이고 싶었고 인정 받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척하며 살면서 마음속으로는 누구보다 뛰어나고 싶었습니다.
이 수련도 누구보다 빨리 버려야겠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겉으로는 착한척, 밝은척을 하며 이중, 삼중 마음으로 수련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저는 무척이나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문뜩 ‘나를 버리러 와서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를 완전히 부정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나를 진짜 버려보자’, ‘방법대로만 하자’ 하고 결심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수련이 너무 쉬웠습니다.
나를 부정하고 방법을 믿으니까 버리는게 즐겁고 재미있었습니다.
꼭 자기 자신을 이기십시요. 스스로 승리하는 사람 스승이 됩시다!!!

더보기 ∨

소소한 일에 연연해 하지 않고 배포있는 우주마음으로 …

2018.11.13이봉구/ 58세.일산주엽

명상을 하며서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꼈다. 놀라운 것은 수련원에서 만난 모든분들이 수련후에
너무나도 몸과 마음이 평온해졌다며 밝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점이다.

저는 심한 불면증 때문에 마음수련을 소개받게 되었는데 명상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주의 마음으로 본바닥의 마음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자 합니다.

소소한 일에 연연해 하지 않으며 배포있게 우주의 마음으로 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

이너피스!!!!

2018.11.13박동현/ 18세 . 부산대역센터

명상을 하면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저절로 기분이 좋아졌다. 표정이 밝아지고 자연스럽게 어떤 상황에 긍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었고 남을 보기 보단 자신을 보는 방법을 배웠다. 원래는 앉아서 수련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앞으로 좋아하게 될 것 같다. 번외로 성적도 많이 올랐다 이너피스!!!!

더보기 ∨

지금까지 살면서 가진 세상에 대한 의문을 해결하다

2018.10.27김병성 / 66세. 7과정. 관악센터

세상을 살아가면서 내가 누구이고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왜 왔는지를 아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 이 명제에 대해 명확하게 아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마음수련은 위대하다

왜냐하면 이러한 의문에 대해 본인이 명확하게 알게 되기 때문이다.

마음에 대한 명확한 정의, 비울 수 있는 과학적인 방법 제시, 인간마음을 우주마음으로 바꾸어 주는 마음수련!!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음수련을 할 수 있는 날이 계속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

저에게는 빛이 나는 시간이었습니다

2018.07.18김정은/31세. 1과정. 창원시 진해구 명상센터

명상을 하니까 머리 속이 맑아진 거 같고 바쁘게 살았던 나에게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가짜 사진을 진짜 세상이라고 믿고 살았던 저에게는 빛이 나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를 중점으로 다 보고, 듣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잘못된 허상이었던 것도 알게 되었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앞으로 밝고 긍정적이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를 조여왔던 저만의 세상에서 벗어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더보기 ∨

이런 걸 할 수 있는 곳은 마음수련 밖에 없는 것 같다

2018.07.18선이좋아/43세. 1과정. 세종 마음수련

어떤 마음 공부보다 파워풀하게 나 자신의 깊은 내면에 있는 마음을 인식하고 없애는데 효과적임. 근 10년간 쌓아왔던 내 마음 속 쓰레기를 비워내니 시원하다 못해 나쁜 마음과 기운이 빠져 온 몸에 기운이 없을 정도임. 그간 얼마나 많은 마음과 생각을 집어먹고 살았는지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음.

내 안에 있었던 사악하기 그지없는 우주의 가장 악취 나는 쓰레기 같은 마음을 우주가 청소해주어 너무나 감사함. 어디서 이런 걸 할 수 있을까?… 이런 걸 할 수 있는 곳은 여기, 마음수련 밖에 없는 것 같음.

보다 보다 이렇게 사악하고 간교한 나는 전 우주에서 찾아봐도 없는 것 같음. 그간 나의 사악하기 그지없는 말과 행동, 폭력에 상처 받았을 내 딸, 남편, 주위 사람에게 미안함. 내 틀로, 아무것도 아닌 내 틀로 내 주위 많은 사람한테 강요하고, 가르치고…죽어도 쌈… 감사드림. 내 마음 청소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림.

더보기 ∨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